티스토리 뷰

펀드슈퍼마켓을 가입하다가. 

문득

우체국 직원분이 

증권사가 아닌 펀드슈퍼마켓 (펀드온라인코리아)에서 가입하냐고 

물어보았다. 


나도 다만 수수료가 저렴하다고 

어설프게만 알고있어서 

진짜 궁금했다. 


펀드슈퍼마켓이 진짜 저렴한가 ??

저렴하면 어느정도인가 ??


이러한 의문에 빠져 간략하게 나마 

비교를 해 보았다. 


간단하게 일단 내가 보유하고 있는 펀드부터 ...


출처 : 펀드슈퍼마켓 홈페이지




일단 펀드슈퍼마켓에 위와 같이 올라와 있다. 

그러나 

오프라인펀드와 비교해서 1/3이라고 하니  ...

먼가 머리 속으로 바로 인식되지 않았다. 

그리고 오프라인으로는 가입시간도 길고 서명해야할 것도 많아서 

가입하지 않으니 비교대상이 될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손품(?) 손가락품(?)을 팔아서 

직접 알아보았다. 


일단 지금 현재 보유하고 있는 펀드 2종만 하고 

비교증권사는 **금융투자로 했다. 

가입한 증권사이기 때문이 

꼭 *금투가 수수료가 높다는 말이 아니니 오해하지 않기를 바란다. 


결론은 

1.  정확하게 비교할 수 없었다. 

 -> 펀드마다 클래스가 있는데 동일한 클래스 종류가 없어서 비교가 딱 떨어지게 불가능하였다. 


2. 클래스 무시하고 비교하였을때 

0.05~0.4% 정도 펀드슈퍼마켓이 저렴했다.  (동일 클래스가 아니여서 정확한 비교는 아니다.)

정말 단순비교여서 아쉬웠다. 



나의 결론은 ㅋ

앞으로 펀드 가입할 때 수수료 비교하며 가입해야겠다 ^^